건강한하루
아르기닌의 효능 안정성은 검증된 것일까? 본문
건강한 방법

아르기닌의 효능 안정성은 검증된 것일까?

건강한하루섭취 2023. 8. 1.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르기닌의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20가지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특히 활력에 좋다는 굴, 장어 등에 다량 함유된 아미노산으로 활력, 스테미너 식품으로 유명하죠.

 

< 의사가 공부해서 만든 아르기닌 보러 가기>

 

아르기닌의 효능 및 섭취 목적

아르기닌을 섭취하시는 분들은 활력이 떨어진 중년 남성, 운동/헬스인, 에너지 보충을 원하는 학생, 여성 등 다양한데요, 아르기닌을 섭취하는 목적은 혈류 증가, 혈관 확장을 하기 위해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혈관 벽을 확장시켜 혈류량을 증가시키는데요, 이렇게 혈류가 증가하면 운동 수행능력과 지구력 및 체력이 매우 높아집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아르기닌의 효능

실제 KCI 등재된 논문에서 L-아르기닌 성분 섭취가 카누 경기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는데, 섭취 후 지표에서 근 손상 지표, 피로 지표, 향산 화력, FMD 등 경기력 수준이 개선되었다는 경향이 나타났습니다.

*참고논문: Effects of l-arginine supplementation with high-intensity training on muscle damage and fatigue index and athletic performance in Canoe Athletes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르기닌은 활력이 떨어진 중년 남성들도 많이 찾는 식품인데요 이 또한 혈류 증가와 관계가 있습니다.

 

남성의 발기 과정은 성적 자극을 받으면, 뇌에서 척수 신경을 통해 성기를 자극합니다.

이러한 자극은, 성기 동맥을 확장시키고 이를 통해 평소보다 많은 양의 혈액이 성기 부분으로 유입됩니다.

확장된 성기가 혈관을 압박하여 유지하는 것이 우리가 흔히 아는 '발기의 과정'입니다.

 

그래서 많은 정력 영양제에 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고, 장어가 대표적인 스테미너 음식인 이유도 아르기닌이 포함되어 있어서 아르기닌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은 다양한 임상시험과 논문에 등재된 안정성이 검증된 성분입니다.

그렇기에 아르기닌의 효능에 큰 부작용은 없는데요, 다만 너무 많은 함량의 아르기닌을 섭취한다면 복통 및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참고논문: The Association of Dietary L-arginine Intake and Serum Nitric Oxide Metabolities. Effects of Dietary L-Arginine Intake on Cardiorespiratory and Metabolic.

 

아르기닌 섭취량

우리는 일반 식에서도 아르기닌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농촌진흥청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고등어 100g 만으로 약 1,400mg의 아르기닌을 섭취할 수 있죠.

그래서 많은 전문가들은 일반 식사에서도 섭취하는 아르기닌 함량을 고려해, 일일 추가 섭취량을 2,000mg로 권장합니다.

아르기닌효능
아르기닌효능

아르기닌 영양제 선택법

아르기닌의 단점은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습니다.

아르기닌을 단일로 섭취한다면 우리 몸에 30% 밖에 흡수가 되지 않죠. 그렇기에 아르기닌을 복용한다면 흡수율을 높여주는 시너지 원료와의 섭취가 필수입니다.

 

시너지원료 시트룰린

SCI급 논문 내용에 따르면 아르기닌과 시트룰린을 함께 섭취 시, 혈류량 및 아르기닌 흡수율이 단독으로 섭취했을 때보다 20% 가까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르기닌 섭취 □: 시트룰린 섭취 △: 아르기닌+시트룰린

시트룰린시너지원료
아르기닌과 시트룰린 섭취표

시너지원료 마카

마카는 고대 잉카 전사들의 정력의 원천으로 매우 유명한 식품인데요.

실제로 마카는 대사 활동을 활발하게 만드는 비타민B, 아연, 철, 칼슘 등의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카의 정력 개선은 논문에도 등재가 되었습니다. 논문 내용을 살펴보면 4주 차 이상부터 마카를 복용한 군이 눈에 띄게 성욕을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카
마카 효능표

시너지원료 비타민B군

비타민 B군은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로 소고기, 과일, 계란 등에 함유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B가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하는 젖산이 생산되고 만성피로, 심각하게는 근육통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B가 체내에 일정량 유지돼야 젖산이 제거되고 대사과정이 원활해져서 피로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품추천

닥터놀로지 밤부스트포션현직 의사가 오로지 남성의 스테미너를 개선할 수 있는 성분에 집중하여 직접 설계했습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들과의 비교한 표에서 나타나듯 가격, 원료 부분에서 부족한 것이 없어서 아르기닌의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군

닥터놀로지 밤부스트포션은 앞서 말씀드린 정력 식품들이 일일 섭취량 100% 함유된 식품입니다. 최근 AV계 레전드라 불리는 '모리바야시 겐진'이 선택한 제품으로도 유명하죠.

닥터놀로지

아르기닌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느낄 수 있는 닥터놀로지 밤부스트포션은 현직 의사가 설계한 만큼 신뢰성이 강한데요. 여기에 더해, 1박스(15일)를 섭취하고 효과를 느끼지 못하는 경우 100% 환불을 해드리고 있다고 합니다.

 

닥터놀로지 밤부스트포션 체험 및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닥터놀로지 밤부스트포션 체험하러 가기>

 

Comments